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 “식집사들 모여라”…‘경기 반려식물 축제’ 17~18일 개최

동유세상 2024. 11. 15. 00:23
반응형

“식집사들 모여라”…‘경기 반려식물 축제’ 17~18일 개최

○ 반려식물은 내친구․생활속의 반려식물을 주제로, 2024 경기 반려식물 축제 개최

- 2024.11.17.(일)~18(월), 수원컨벤션센터 전시홀2

○ 삶의 활력을 주는 반려식물 재배를 장려, 도내 화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

 

 

 

식물 애호가와 반려식물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된 ‘2024 경기 반려식물 축제’가 오는 17~18일 수원컨벤션센터 전시홀에서 열린다.

 

(사)한국치유농업협회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힐링, 독특함, 나눔이라는 테마로 바쁜 일상에 지친 방문객들에게 반려식물을 통해 소소한 치유와 즐거움을 제공한다.

 

다양한 식물들로 가득 꾸며져 있는 행사장에서 방문객들은 잠시나마 자연의 품에 안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반려식물을 처음 키워보는 이들도 식물과 가까워지며 힐링할 수 있는 기회다.

 

전시존에는 평소 보기 어려운 희귀한 식물들이 준비돼 자연이 선사하는 신비로운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식물과 생활가전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생활 문화도 경험할 수 있다.

 

공정식 경기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바쁜 일상속에서 마음의 여유와 자연의 치유를 느낄 수 있는 반려식물 재배를 장려해 도내 화훼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식집사"라는 단어는 "식물 집사"의 줄임말로, 식물을 키우는 것을 좋아하고 정성껏 돌보는 사람을 의미해요. 마치 반려동물을 키우듯이 식물을 애정으로 가꾸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죠.

식집사는 식물을 물주기, 빛 조절, 영양 관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돌보며, 이를 통해 심리적인 안정감과 보람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요. 최근엔 실내 공기 정화, 인테리어 효과 등 여러 이유로 식집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728x90
반응형